
안녕하세요. 밤샘입니다.
바쁜 직장인들에게 시간 관리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요소입니다. 하지만 잦은 회의, 예상치 못한 업무, 쏟아지는 요청들 속에서 개인의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AI를 활용하면 개인의 일정을 꼼꼼하게 관리할 뿐 아니라, 중요한 약속이나 마감일을 놓치지 않도록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 보세요.
| AI를 활용한 일정 관리 - 연동 앱
AI는 다양한 캘린더 앱과 연동하여 사용자의 일정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음성 명령이나 텍스트 입력을 통해 새로운 일정을 추가하고, 기존 일정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면서 일정 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는 거죠. 일정 추가 시에는 날짜, 시간, 제목, 장소 등 필요한 정보를 명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 내일 오전 10시에 팀 회의 일정을 추가해 줘. 장소는 회의실 A야.
| AI를 활용한 알림 설정
중요한 회의나 마감일을 잊지 않도록 AI에게 알림 설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지정할 뿐만 아니라, 특정 조건( 알림을 받고 싶은 시간, 반복 여부 등)에 따라 알림을 받을 수도 있는 거죠. 다양한 알림 방식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가장 편리한 방식으로 알림을 설정해 보세요.
예) 오늘 오후 5시에 보고서 제출 마감 알림을 설정해 줘.
예) 다음 주 월요일 오전 9시에 프로젝트 팀 회의 30분 전에 알림을 설정해 줘.
| 정리
바쁜 일상을 살아가면서 수동으로 일정을 관리하면, 중요한 약속을 놓치거나 마감 일정을 넘길 수 있습니다. 어쩌다 실수할 수는 있지만, 그런 일이 반복되면 신뢰성이 하락합니다. 한 번 하락한 신뢰는 회복하기 어렵죠.
AI의 일정 관리 및 알림 기능을 활용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면서 신뢰도 쌓고,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만들어 보세요. 또한, AI는 사용자의 업무 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회의 시간이나 업무 시간을 제안하기도 하고, 긴급하거나 중요한 일정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알려주기도 하니, AI를 적극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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